2024/04 4

[Linux] 리눅스에서 <,> 표준 입력,출력 리디렉션 명령어 사용법

리눅스에서 기호는 표준 입력과 표준 출력을 리디렉션하는 데 사용됩니다. 여기에 간단한 설명과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:cat > 기호는 명령어의 표준 출력을 파일로 리디렉션할 때 사용합니다. 예를 들어, "Hello World"라는 문자열을 temp.txt 파일에 저장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:이 명령을 실행하면 "Hello World"라는 문자열이 temp.txt 파일에 저장됩니다.echo Hello World > temp.txt리디렉션은 스크립트 작성이나 데이터 처리를 할 때 매우 유용하게 사용됩니다. 더 복잡한 작업을 위해서는 >>를 사용하여 기존 파일에 내용을 추가하거나, 2>를 사용하여 에러 메시지를 다루는 등 다양한 리디렉션 방법이 있습니다.표준 출..

Linux 2024.04.29

[Docker] docker cp 명령어 사용

도커에서 컨테이너의 파일을 로컬로 복사하거나 로컬의 파일을 컨테이너로 복사하는 명령어를 간단히 알려드리겠습니다:컨테이너 안에 있는 파일을 로컬로 복사:컨테이너 내부에 있는 파일을 로컬로 가져오려면 다음 명령어를 사용합니다:$ docker cp : 예를 들어, "tmp_container"라는 컨테이너 내부에 “/root/data/test.md” 파일이 있다면:$ docker cp tmp_container:/root/data/test.md ~/data/위 명령어는 컨테이너 이름과 컨테이너 내부 데이터 경로를 " : "로 구분해 적어주고, 로컬 경로를 지정합니다.로컬의 파일을 컨테이너 안으로 복사:로컬의 파일을 컨테이너로 옮기려면 명령 인자의 순서를 반대로 해주면 됩니다:$ ..

Docker 2024.04.26

[Linux] envsubst 명령어 사용 방법 (환경 변수 치환)

envsubst 명령어는 환경 변수의 값을 텍스트 파일 내의 변수로 치환하는 데 사용됩니다. 이 명령어는 주로 설정 파일이나 스크립트에서 환경 변수의 값을 동적으로 적용할 때 유용합니다.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:1. 환경 변수 내보내기: envsubst는 내보낸(exported) 환경 변수만 인식합니다. 따라서 먼저 사용할 환경 변수를 내보내야 합니다:export VARIABLE_NAME="value" 2. 치환할 파일 준비: 치환을 원하는 파일을 준비합니다. 이 파일 내에서 $VARIABLE_NAME 또는 ${VARIABLE_NAME} 형식으로 환경 변수를 참조합니다.3. envsubst 실행: 다음 명령어를 사용하여 파일 내의 변수를 환경 변수의 값으로 치환합니다:envsubs..

Linux 2024.04.25

Jenkins Credential 에 저장되어있는 계정 비밀번호 복호화(Decrypt)

Jenkins Credentials 에  저장되어있는계정에 대한 암호를 복호화 하고 싶을 경우 아래와 같이 따라하길 바란다.Jenkins 관리 메뉴 클릭 Credentials 메뉴 클릭 admin/****** 계정 클릭 F12 개발자 도구에서 _.password 찾아 value 값 복사 Script Console 메뉴 클릭 Script Console 화면에서 아래 명령어를 실행println hudson.util.Secret.decrypt("{AQAAABAAAAAQo8lYUq4g7VlK+yJCeA7kP6lM0LFRhF+YHfBXbsCaTDw=}")

CI-CD 2024.04.24